참여SW융합학과(전공)SW융합교육
지능실감미디어융합전공 2022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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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양
- 컴퓨터과학적 사고
- 통계학및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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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학년
- 1학기
- 휴먼미디어 상호작용
- 실감미디어융합
- 미디어융합 콘텐츠디자인
- 자료구조
- C프로그래밍 및 실습
- 선형대수학
- 2학기
- 디지털 미디어와 사회
- 역사문화자원의 이해
- VR/AR/XR
- 인공지능
- 파이썬 프로그래밍
- 오픈소스 소프트웨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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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학년
- 1학기
- 역사문화 리소스기획
- 미디어 스토리텔링
- 메타미디어 디자인
- 컴퓨터그래픽스
- XR프로그래밍
- IoT시스템
- 2학기
- 역사문화 리소스 큐레이션
- 메타버스와 가상세계
- 휴먼 인터페이스 공학
- 인터렉션 프로그래밍
- AI창작 프로그래밍
- 딥러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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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학년
- 1학기
- 영상미디어 커뮤니케이션
- 실감미디어 프로젝트
- 디지털콘텐츠 개발론
- XR메타버스 캡스톤
- 공간컴퓨팅
- 컴퓨터비전
- 2학기
- 실감미디어 융합교육
- 융합미디어 기획및제작
- 3D애니메이션
- AI〮XR융합 프로젝트
- 음성인식
- 모바일 응용 소프트웨어
CCW클러스터 교과
- 교양
- 전공
- 전공필수
- 맞춤형 SW융합교육
- 오픈형 SW융합교육
- 전문가형 SW융합교육
- 미래산업형 SW융합교육
- 신설
- 개편(기존 교과과정에서 2021년 교과과정 수립 시 추가된 교과목을 의미함)